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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서버 로직 개발(데이터 테이블 로드)( 점프 게임 )
데이터 테이블 로드 : 기획 단계에서 만든 게임 테이블들을 서버 메모리에 로드하는 작업으로'파일 시스템'을 사용하여 서버에서 필요한 데이터 테이블을 메모리에 로드할 수 있다. 1. fs(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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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유저 접속 관리 ( 점프 게임 )
유저 접속 관리 : 유저가 서버에 접속을 하게 되는데 유저를 받아드리기 위한 과정 유저들의 정보를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다. 1. 유저가 접속할 때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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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커넥션 핸들러 ( 점프 게임 )
커넥션 핸들러 : - 웹소켓과 TCP에서는 데이터 통신을 위해 Connection을 맺어야하는데 그 Connection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어떻게 핸들링할 것인지 - 서버에서 유저를 위한 데이터를 생성해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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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이벤트 핸들러 ( 점프 게임 )
이벤트 핸들러 : - 데이터 교환, 메시지 교환을 하는 모든 과정을 '이벤트'라고도 부르는데 이 '이벤트'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어떻게 핸들링 할 것인지 - 기획한 컨텐츠를 처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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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서버 로직 개발을 위한 초기 세팅 및 다양한 Handler를 만들어 Client의 요청을
Server가 수행한 후 응답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배웠다.
아직까지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많고, 여러 핸들러를 나눠 왔다갔다 하는 이유와 과정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 하는 상황이라 주말에 클라이언트 부분을 보고, 복습을 해야할 것 같다.
또한, 튜터님께서 주신 과제도 수행해볼 예정이다.
(현재 스테이지 별 점수 부여는 대충 ~~~~~ 하면 되겠다는 감이 오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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