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웹소켓 통신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게임 개발의 진행 과정을 배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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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게임 개발의 시작
1. 기획 단계1) 필요 인력 : PD(Project Director) : 한 팀의 헤드 역할을 하며 게임 전반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사람 TD(Technical Director) : 서버 팀, 클라이언트 팀 등 모든 기술 팀의 헤드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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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HTTP와 TCP 그리고 웹소켓
1. HTTP 구조1) Request, Response 구조 + 비연결성Request↔️Response1. Request가 없으면 Response를 보내지 못 한다.Request에는 유저의 정보(송신지 포트 주소)가 있다 서버는 Requset로 부터 온 요청에대한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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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와 TCP 통신 방식을 복습했으며,
새롭게 웹소켓 통신 방법을 배웠다.
웹 소켓이 생긴 이유로는 "HTTP도 TCP 연결 위에서 이뤄져
HTTP로도 양방향 통신이 이뤄지게 만들자" 라는 계기로 만들어졌고,
그로 인한 결과로
실시간 통신과 양방향 통신, 지속적인 연결, 낮은 오버헤드가 가능해졌다는 사실을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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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게임 기획하기
1. 게임 장르 결정하기 게임의 방향성을 정할 수 있는 장르를 가장 먼저 선택해줍니다. 시중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장르가 존재합니다.액션어드밴처롤플레잉슈팅시뮬레이션전략퍼즐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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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발 환경 세팅
기본적으로 사용할 기술은? Node.jsExpressWebSocket DB나 Redis로 데이터를 관리할 필요가 있지만,"개발 환경 세팅"에서는 웹소켓 통신을 위한 세팅만구성하고, 다음 강의에 DB나 Redis를 사용해보겠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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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우리가 만들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 환경을 위한 디렉토리를 구성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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