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2일 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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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D 게임 만들기 2Days
오늘은 "연속 공격", "방어 + 반격(일정 확률로 발동)", "능력치 상승"을 만들어 봤다. 연속 공격 같은 경우 doubleAttack(turn, enemy) { if (this.#Gambling(this.#doubleAttackProbability)) { LogClass.push(ch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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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1시간 동안 코딩 문제를 푸는 시간을 가졌는데
한 문제도 풀지 못 했다...
문제를 풀지 못 한 이유로는
아직 사고력이 많이 약해서인 것 같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로는
문제에 대한 몇 가지 테스트 케이스는
통과하지만, 완벽하게 통과를 못 한 경우
다른 코드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하는데
방법이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풀던 문제를 내려놓고
다음 문제로 넘어갔지만,
똑같은 현상만이 반복될 뿐이었다...
하루 빨리 사고력을 키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사고력이 더 증가할지 모르겠다...
위에 사이트에 오늘 구현한 기능과 방식을 설명해놨지만
사실 나에게는 의미 없는 코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유로는 팀원 분들과 코드 리뷰를 하면서
과제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닌
과제를 풀기 위해 먼저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어쩌면 나는 과제에만 초점을 맞춰 더 넓은 관점으로 코드를 보지 못 한 것 같다.
내일부터는 개인 과제 제출 일자에 완성을 못 하더라도
전체 코드를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수정해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