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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 개발자 부트 캠프 도전!!
kagan-draca
2024. 7. 9. 15:30
- 내가 게임서버(Node)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컴퓨터공학과과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게임 개발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Unity를 독학도 해보고, 전공 과목과 졸업 작품으로 팀 혹은 개인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시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하지 못 하여 수 많은 버그와 완성도가 낮은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시간이 흘러 학교에서의 마지막 학기가 끝나고 졸업(24년 08월 졸업 예정)을 눈 앞에 둔 시점에서 방황을 하던 중 게임서버(Node) 트랙 부트 캠프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게임서버(Node) 트랙을 통해 게임 서버와 관련된 기술을 습득하고, 나아가 게임 서버 개발자로 취직하고 싶습니다. -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제일 먼저 떠오르는 개발자란, 어떤 프로그램으로부터 사용자가 하고자 하는 행위를 만들어 가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어떠한 행위를 수행할 때 이질감과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예외처리 및 테스트를 진행하여야 하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깊게 생각했을 경우 Client와 Server 간의 통신, Data 관리, 운영체제 개발 등 가시적이지 않은 부분에서도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Unity의 Photon Pun2를 이용해 팀원들과 Fall Guys 모작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SOLID 원칙과 같은 디자인 패턴을 배우지 않은 상황에서 개발을 진행하여 멀티 플레이의 동기화 문제에서 많은 오류가 발생했고, 유지 보수 및 확장성이 결여된 결과물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졸업 작품으로 혼자서 3D FPS 좀비 디팬스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시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위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디자인 패턴을 배우지 않은 상태라 유지 보수 및 확장성이 결여 됐고 오브젝트 풀링 방식에서 문제가 생겨 좀비 리스폰에 문제가 생겨났습니다. -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강점은 아직 두두러지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으로는 C, C++, C#, Java 같은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자신이 있지만, DataBase, Javascripts, HTML + CSS 등의 언어에 약한 모습을 보여 이번 기회에 개선하고 싶고, Node.js를 배워본 경험이 없어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사용 방법을 완벽하게 다룰 수 있게 학습하고 싶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프로그래밍을 바탕으로 유지 보수 및 확장성을 가진 결과물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아직 GitHub를 제외한 다양한 협력 도구를 사용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협력 도구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 하고 있습니다.
- 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 ‘능력’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
-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기본 프로그래밍 문법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되는 분야의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 능력이 크게 향상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작성하여 유지 보수 및 확장성 있는 결과물을 만들 줄 아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협력 도구를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 그 외에 개발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컴퓨터공학과를 전공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뒤쳐지지 않고, 포기하지 않게 잘 지도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