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년 10월 17일 TIL

kagan-draca 2024. 10. 17. 21:18

https://kagan-draca.tistory.com/320

 

https://kagan-draca.tistory.com/321

 

1-2 바이트와 버퍼 객체

1. 바이트 배열8비트 단위의 데이터 배열, 각 요소는 0 ~ 255 사이의 정수 값을 가집니다.(1바이트) 8비트  = 1 바이트12864321684210 또는 10 또는 10 또는 10 또는 10 또는 10 또는 10 또는 10 또는 1 그래서

kagan-draca.tistory.com

 

https://kagan-draca.tistory.com/322

 

1-3 간단한 데이터 교환

1. Client => Server로 데이터 전송 및 Server  => Client로 데이터 반환client의client.connect(PORT, HOST, () => {  console.log('Connected To The Server...');});부분에서  수정 후 : client.connect(PORT, HOST, () => {  // 서버와 연

kagan-draca.tistory.com

 

https://kagan-draca.tistory.com/323

 

1-4 패킷 구조 설계하기 및 코드 구현(더 들어야 하는 상황)

1. 패킷 구조 설계하기기존에 Web Socket Server 통신 설계에서는 위와 같은 데이터 구조로 설계를 했다면 TCP Server 통신 설계에서는위와 같은 데이터 구조로 크기라는 항목이 추가 돼 있습니다. 각

kagan-draca.tistory.com

오늘은 TCP 네트워크 통신을 바탕으로 Server와 Client 의 통신을 구현해보고 통신 과정을 학습할 수 있었다.

 

Web Socket 통신과 달리  16 Byte 배열 형식으로 Buffer에 message의 길이, HandlerId, message를 담아 Client가 Server에 packet을 보내는 방식이었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10월 21일 TIL  (0) 2024.10.21
2024년 10월 14일 TIL (15일 수정 내용 포함)  (0) 2024.10.16
2024년 10월 11일 TIL  (0) 2024.10.12
2024년 10월 10일 TIL  (0) 2024.10.11
2024년 10월 7일 TIL  (0) 2024.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