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lenge

CMD 게임 만들기 4Days

kagan-draca 2024. 8. 26. 21:30

오늘은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만약 내가 몬스터나 플레이어 Class를 

 

main.js 파일이 아닌

다른.js로 만들 경우

 

main.js에

 

import Monster from '../Character/Monster.js';
import Player from '../Character/Player.js';

 

과 같이 import를 받는 식으로 사용이 가능했다.

 

위의 Monster와 Player는 생성자로 

Monster.js와 Player.js에서 외부 .js 파일에서

쓸 수 있게 

 

class Monster extends AbstractCharacter {
  constructor(hp, mp, minDamamge, maxDamage) {
    this._hp = hp;
    this._mp = mp;
    this._minDamamge = minDamamge;
    this._maxDamage = maxDamage;
  }
}

export default Monster;

 

export default Monster 또는 Player와 같이 

보내준 상태이다.

 

from 뒤에 내용은

파일 경로로

 

.(점)은 파일의 상위 폴더로 이동하는 것이다

만약, ..처럼 점이 2개 있을 경우 2개의 상위 폴더로

이동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는 해당 폴더로 이동한다는 의미이고,

/~~.js는 해당 .js 파일에 접근하겠다는 것이다.

 

여러 함수를 다루는 .js 파일에서 export 하는 방법은

 

let randomMinMax = (min, max) => {
  return Math.floor(Math.random() * (max - min + 1)) + min;
};

let gamebling = (probability) => {
  return Math.floor(Math.random() * 100) < probability;
};

export { randomMinMax, gamebling };

 

위와 같이 

 

export { 함수 이름, 함수 이름}으로 외부 .js파일에 보낼 수 있었다.

 

비록 라이브러리로 뭘 만들고, 뭐 부터 시작해야하는지

감을 잡지 못 해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게임을 만들어보지는

못 했지만 이번에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다음 과제는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더 간결한 코드 관리와

확장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을 것 같다